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상점검 패키지 유효기간이 지나도 5년내 환불 가능하네요


수입차를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희소식이

하나 전해진것 같습니다. 뭐냐면 바로바로

정비 패키지를 5년이내에 환불하실 수

있다는 소식이예요.



원래 이런 정비 패키지를 그냥 주면 모르겠는데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비싼 패키지이기 때문에

만약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냥

흘려 버리는 돈이 되버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어떤 분은 사고가 나서 사용해 보려고 하니까

특정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패키지 사용을 거부했고

덕분에 파손 금액 전액을 그냥 물수 밖에 없어서

아예 폐차시키기로 하신 분이 계신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소비자는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이런 패키지를

구매했을것이라 당연하게 생각하면서도 막상

현실에 맞닥들이게 되면 거부하는 상황이

연출되기 때문에 구매한 소비자만 엉뚱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불합리함을 알고 있어서 앞으로는

중간에 계약을 해지하게 되면 사용했던 금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더 놀라운 것은 만약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패키지라 하더라도 5년 내에는 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모두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해요.

개정 이전에는 차량 회사에만 유리했던 이와 같은

규정이 변경되었다는 것만 해도 큰 수확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한국닛산, 혼다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등의 수입차 회사에서 이와같은

수정을 스스로 했다고 하고, 덕분에

소비자는 보다 유연한 패키지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만약 외제차 타고 다니신다면 안전하게 패키지 구매하시고

사용하시다가 5년 이내 더이상 사용하지 않으실 것

같은 상황이 오면 과감히 환불을 받으시는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