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케아 부산 진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케아부산 지점 신설은 수요가 많은 부산시에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이케아 부산 지점은 첫 번째로 동부산점을 개점해서 다양한 가구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겠다는 이케아의 의지가 담겨 있는데요.
이케아부산 진출에 가장 큰 득이 되는 것은 바로 일자리 창출 및 시장 활성화에 따른 근처 은행의 이득을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케아 부산진출 소식은 21일 부산시와 부산 도시공사와 함께 투자양해각서를 채결함으로 현실화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케아부산 동부산점 개설은 금융거래의 주거래 은행이 부산은행을 활용하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일거리 창출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케아부산 지점의 약 500명에 이르는 직원들을 부산 지역에 있는 인재를 고용하기로 했다고 하니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케아 부산 지점은 아무래도 무게가 나가는 가구를 다루다 보니 조달제품 또는 이동에 필요한 외부용역도 있어야 하는데요.
주유세등을 고려해 이케아부산 동부산지점 인근 지역 업체들에게 조달제품 및 외부용역 기회를 준다고 하니 실제로는 5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소식입니다.
이번 이케아 부산은 부산의 오시리아 관광단지 진출을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서 개점하게 됩니다.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이케아 부산은 서비스레지던스2 지역에 있는 3만 9천 제곱미터 규모에 개점하게 됩니다.
동부산점 이케아가 실로 넓은 부지에 자리잡게 되는 셈인데, 덕분에 2천억원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하며 2018년 5월에 공사를 시작하여 2019년 10월 이케아부산 지점을 개점한다고 합니다.
이케아부산 지점이 이렇게 대규모 투자를 받으며 개점 예정을 하였기 때문에 자리잡고 있는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의 긴밀한 협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교통시설과 같은 부분도 이케아부산 지점이 생기기 위해 필요한 고려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스웨덴 가구 공룡이라고 불리우는 이케아 부산 진출은 일찍이 우리나라에 이케아가 광명1호점을 개설하였을 때 예정 된 사항이 아니었나 합니다.
이케아는 이케아부산 외 전국 총 6개 매장을 2020년까지 오픈하기로 공표했으며 이를 통해 약 4천명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계획한바가 있습니다.
광명1호점과 마찬가지로 이케아 부산 진출을 통해 부산 뿐만 아니라 인근 경남 지역의 주민들에게 홈퍼니싱 제품 및 솔루션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는데요.
아케아 부산 진출에 앞서 소규모 가구 도매상인들의 우려또한 존재하고 있으나, 개점까지 많은 시일이 있기 때문에 서로 존중하고 협의해 원만한 이케아부산 지점을 오픈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