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 오픈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이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글로벌 캐시 풀링 서비스는 영어로 Global Cash Pooling 이라고 합니다.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는 국내에 있는 기업이 해외에 법인을 설립할 때 자금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글로벌 캐시 풀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캐시 풀링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글로벌캐시풀링의 캐시풀링은 회사들 사이에 자금을 공유하고 다양한 목적을 위해 활용하여 차입되는 법인이 저금리로 자금을 조달 할 수 있는 기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치된 법인의 경우 고금리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금관리기법 중 다양한 이점을 지닌 것이 바로 캐시풀링입니다.
최근 이와 같은 캐시풀링은 회사간의 자금의 현황을 통합적으로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는 강점과 함께 단기적으로 부족할 수 있는 자금 문제를 유휴 자금을 이용해 해결 할 수 있다는 장점또한 존재합니다.
그리고 캐시 풀링은 이와 같은 문제 때문에 발생될 수 있는 외부 자금 차입을 방지하고 운전자금을 최적화할 수 있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 최적화 된 자금관리 전략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캐시풀링 서비스는 글로벌 선진 은행에서만 활용가능했지만 신한은행이 이번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를 출시함으로 인해 글로번 선진 은행 수준의 경쟁력을 얻게 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를 이용해 국내 기업의 재무구조와 자금 정산 프로세스 및 해외 현지 법률 또는 제도를 고려한 서비스로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신한은행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는 현재 중국 진출 법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앞으로는 전세계 20개국의 150개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국내 기업 중 해외로 진출하였던 기업들에게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내 기업이 해외 진출할 때 가장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현지 법률 및 제도가 국내와 많이 달라 자금관리에 여러 문제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진입 장벽이 국내기업의 세계화를 막는 걸림돌이었으나 신한은행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를 통해 보다 손쉬운 자금관리를 이룰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신한은행 글로벌캐시풀링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 기업이 자금 관리의 애로사항을 겪지 않았으면 합니다.